JEONBUK HYUNDAI MOTORS FOOTBALL CLUB

공지사항

건전한 응원문화 조성을 위한 협조요청
운영자 1730/2019-06-05
건전한 응원문화 조성을 위한 협조요청

구단은 지난 5월 26일(일) K리그 14라운드 경남과의 홈경기 종료 후 일부 서포터즈가 승리의 기쁨을 자축하는 뒤풀이 현장에서 홍염을 사용해 연맹으로부터 제재금 600만원 부과조치를 받았습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에서는 화재 및 관중의 안전보호를 위해 인화성 물질 반입은 절대 불허하고 있으며 홍염사용은 FIFA에서도 강력히 금지하고 있는 관중 위해행위입니다.

비록 경기 종료 후 한참 시간이 경과됐고 관중석이 아닌 경기장 뒤편에서 홍염을 사용했다 하더라도 서포터즈 내부에서조차 곱지 않은 시선과 비난의 소리가 쏟아질 만큼 이는 부적절한 행동이었으며 구단으로서도 매우 안타깝고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홍염을 사용한 서포터즈 강OO씨는 지난달 27일 연맹에 자진 신고하고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또한 5일 소모임 대표와 함께 구단을 직접 방문해 제재금을 자진 납부하겠다는 뜻과 함께 자신들의 ’어긋난 팬심’에 대해 반성의 뜻을 밝히며 선처해 줄 것을 간곡히 호소하였습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에서도 결정문을 통해 이번 제재금 부과는 단순한 징벌적 의미보다는 재발방지의 성격이 강하다는 점을 명시한 점을 고려, 구단은 당사자의 진정성과 의지를 확인하고 본인의 제재금 납부와 강력경고 조치로 마무리 짓기로 했습니다.

서포터즈 여러분은 이제 전북현대의 자랑이며 MGB는 K리그의 자랑스러운 응원문화를 선도하는 바로 그 중심에 서 있습니다. 구단은 이번 일을 계기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경기관람과 응원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와 계도를 실시해 나갈 계획입니다.

그릇된 응원문화가 결코 반복되어서는 안되겠습니다. K리그 리딩클럽으로서 남들이 가장 부러워하는, 더욱 성숙된 응원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019. 6. 5 전북현대모터스
이전글|5/21(화) ACL 부리람전 임시 귀가버스 운행안내
다음글|6/12(수) 군산시청 앞 팬사인회 안내

댓글리스트

신유경2019-06-07

위험한 물건을 가지고 들어오는데 경호는 무얼하고있었나요?
경호를 관리하는 구단은 무얼하고 계셨는지요? 제차 경고를 했는데도 가지고 들어오신분은 뭐지요?
경호,구단,소지하신분이 공평하게 벌금 내시면 되겠어요~~

최수빈2019-06-18

동의 합니다. 또한 리버풀처럼 패자도 진심으로 위로할줄 아는 구단이 되길 바랄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