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BUK HYUNDAI MOTORS FOOTBALL CLUB

구단소식

최철순, "새로운 선수들과 좋은 경쟁하겠다"
스포탈코리아 3415/2008-01-07


올림픽대표팀의 일원으로 스페인 전지훈련을 떠나는 최철순 ⓒ스포탈코리아

'최투지' 최철순(21, 전북현대)이 올림픽대표팀에서의 새로운 경쟁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올림픽대표팀의 일원으로 스페인 전지훈련을 떠나는 최철순은 7일 인천공항에서 가진 인터뷰를 통해 "새로운 선수들도 많다. 훈련을 통해 그 선수들과 호흡을 맞추고, 배울 점은 배우겠다. 좋은 경쟁을 통해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고 싶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40여일간의 긴 휴가에 이어 지난 3일 전북의 팀 훈련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몸 만들기에 들어간 최철순은 이번 스페인 전지훈련에서 최상의 몸상태로 끌어올려 베이징 올림픽 최종엔트리에 반드시 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전북에서 체력훈련을 많이 하고 왔기 때문에 지금 몸 상태는 많이 올라와 있는 상태예요. 본 훈련을 할 수 있게 몸을 만들어 왔기 때문에 스페인 전훈에서도 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허리가 조금 안 좋기는 한데, 심한 상황은 아니고요. 치료를 받으면서 훈련하다 보면 더 좋아질 것이라 생각해요."

이번 스페인 전지훈련에서 올림픽대표팀의 박성화 감독은 전술적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림픽 직전까지는 더 이상 이렇게 긴 시간 동안 모여서 훈련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강도 높은 전술 훈련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최철순 역시 이에 대한 각오는 확실하다.

“강도가 조금 높을 수도 있지만, 일단 운동장에서 할 수 있는 훈련을 많이 하기 때문에 즐기면서 재미있게 훈련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연습게임도 있기 때문에 충분히 흥미롭게 훈련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인천공항(영종도)=스포탈코리아 이상헌 기자

이전글|강민수, "경기 많을 수록 즐거워"
다음글|권순태, 부상 회복… "초심 잃지 않고 기량 발휘하겠다"

댓글리스트

노태훈2008-01-11

전북의 미래! 올해도 좋은 모습 많이 보여주세요!!

한상연2008-01-08

전북의 희망 최철순선수! 부상없이 좋은 결과있길 바라고, 항상 열심히 뛰는 모습이 보기좋습니다. 앞으로 좋은 활약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