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BUK HYUNDAI MOTORS FOOTBALL CLUB

자유토론장

K리그 망신시키는 이비니 이세이 영입.. 합리성과 자존의식이 없네요
이동현 6587/2019-01-20
케이리그 하위팀도 아니고
케이리그 상위팀인데 왜 국내선수보다 못하는 이력의 용병따위를 영입하는겁니까
전북이라면 국대급이거나 타아시아 경쟁력있는 리그서 잘하는 선수를 영입해야지
K리그망신, K리그 격 실추시키는 싸구려 사대주의같은 영입하네요
자국한테는 격따지면서 외국인에게는 왜 급 안따지고 비굴한사대방식으로 영입하는거요
저딴용병 영입할 바에 영입안하는게 낫습니다
케이리그보다 수준낮은 리그에서도 부진한 선수인데
중국리그 실패자 아드리아노, 중동일본 실패자 티아고라는 용병도 10억주고 영입하더만
합리적으로나 자존적으로 봐도 저딴선수 영입은 리그명예, 구단명예 실추 시키는거고 돈만버리는 영입하는거예요
이해할수 없는 비상식적인 영입
이전글|단장님!!! 축하드립니다
다음글|홍정호 선수가 글을 쓰게 만들어주네요!! ㅎㅎ

댓글리스트

김창희2019-01-20

진짜 보자보자 하니까... 말투 진짜 싸가지없게 하시네.... ㅡㅡ 자꾸 남들이 님한테 뭐라고 한다고 생각하지마시고 왜 다수의 사람들이 당신한테 지적하는지 단 한번이라도 생각해봤으면 자꾸 이런 식으로 글 올리면 안되지....

김창희2019-01-20

말하는 요점을 잘 알아 들으세요. 님 의견, 님 생각 말하는거 다 좋은데 왜 자꾸.. 용병따위, 비굴한사대주의, 저딴용병, 싸구려, 비상식적, 실패자 등등 자극적인 단어 하나하나 골라서 쓰는지.. 물론 한두번 그럴 수 있다 치죠. 근데 그게 한두번 입니까? 커뮤니티 게시판 보면 글제목만 보아도 이동현님 글인거 티가 날 정도로 싸가지 없어보이면 님한테 문제있는거 아시죠? 글 올리더라도 좀 매너 조금이라도 갖추세요.

이동현2019-01-20

한국인이 자존과 합리가 있는사람이 얼마있습니까. 그러니 못쳐알아먹는거지. 쇠귀에 경읽기.. 딴나라라면 전북같은 전력과 자본, 리그수준, 성적등 같은 위치를 가진다면 아시아권에서도 실패한 선수따위 영입안합니다. 설령 영입한다면 팬들은 부정적이겠죠. 자국리그보다 수준이 낮거나 높지도 않은데서 실패한 용병 영입한다고.. 이나라는 사대주의라서 무조건 데려오면 앞뒤안가리고 우호하기 바쁘니..

김창희2019-01-20

네이버 댓글충, 피파온라인충, 아님 초딩인가요? 님이 성숙한 성인이라면 이러지 않을텐데... 나 또한 아쿼 용병 누군지 모르고 솔직히 아직 모르고 맘에 안들수도 있지만 그 아쿼 용병이 전북팀컬러에 잘 맞는지 그건 모르는 겁니다. 어떻게 모든 영입을 만족 시킬 수 있나요? 그렇게 불만이면 스카우터 도전해보세요!

한수영2019-01-20

집에서 FM만 하다보면 이럴 수 있어요. 현실과 가상을 구분 못하는...

김창희2019-01-20

한수영// 그러게요. 구단 홈페이지 와서 네이버댓글 쓰듯이 아주 자극적으로 글을 써서 분위기 흐리네요. 저는 이동현님의 의견도 존중하지만 말투나 표햔방식이 더 큰 문제라고 생각해요.

이동현2019-01-20

상식적으로 케이리그팀이 케이리그보다 경기수준 나을거없는 중국이나 호주, 중동에서 실패한 선수를 영입하는게 합리와 자존이 있는 영입이라 생각하나. 직설적으로 이야기하던 말던 씹선비 잣대 강요하지 마시오

이동현2019-01-20

전북은 케이리그 강팀 아챔 우승도 도전할 팀이 용병이 저게 뭐요. 아시아 무대서도 삽질한 선수따위 용병으로 영입하니... 국내선수보다 나을거 없는구만.. 저런 아시아선수 영입할바엔 영입 안하는게 낫습니다. 솔직히 외국에 싸게 처신하는 사대주의 맞지. 케이리그 먹칠하는 영입

이동현2019-01-20

만약 케이리그서 통할 수준이면 다른아시아권에서도 잘하겠지... 그런데 케이리그보다 수준 낮은 다른 아시아권에서도 필패한 선수가 케이리그에서도 삽풀거란 생각은 합리적인겁니다. 그리고 자국리그보다 못한데서 실패한 선수를 자국리그 강팀에서 줏어오는것도 자존심상하는 일이고 말이오

김창희2019-01-21

여기는 본인 의견 생각을 말하고 소통하는 것이지.. 이동현님처럼 그런 식으로 자극적으로 불만소리 높이면서 매사에 부정적인 의견을 내면 누가 좋아하나요? 그래서 소통이 되겠나요? 그러면 그럴수록 정신나간 사람 같아요. 여기가 축구기사 막말 댓글 다는 것이랑 같은 공간인가요? 그런 식으로 계속 명령하듯이 얘기하고 싶으면 네이버 축구기사 가서 댓글이나 다세요. 진짜 개념 밥말아 드셨네~

김창희2019-01-21

이동현/ 님이 어떤 생각을 하던지 어떤 의견을 내놓던지 존중한다고 제가 분명 말씀드렸죠? 근데 문제의 본질은 님께서 말씀하시는 말투가 수준이 어쩌고 저쩌고 망신 어쩌고 저쩌고 부정적인 말투와 명령식으로 이래라 저렇게 해라 이렇게 얘기하는 걸 좀 고치고 말하시겠어요? 제가 님같은 입장이었으면 저는 "이번 아쿼용병은 명문 전북구단과 수준이 맞지 않는 것 같아 아쉽네요. 좀 더 수준높은 아쿼용병을 영입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다음에 더 좋은 아쿼용병 기대해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의견을 올리겠습니다. 이런거 하나하나 다 짚어주면서 알려주어야 알아 듣나요? 무슨 꼬마니 유치원생이랑 대화하는 것도 아니고.. 생각의 다양성을 무시한 것도 아닌데.. 님 말하는 마인드 부터 고치고 오세요.

이전수2019-01-21

서울 홈피에 가보세요.
전북정도의 선수 영입이면 서울시내에서 잔치를 벌일겁니다.
기왕 영입한거 응원을 해줘야죠.
그리고 실력이 안되면 방출되겠죠.
전북은 외국인도 좋지만 국내선수들이 더 좋습니다.
굳이 걱정은 안해도 될듯합니다.

한석우2019-01-21

곧 개학인데...

서범근2019-01-21

못해도 우리 선수 잔아요. 그리고 아직 뚜껑도 열어보지도 않고 이러는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평가는 나중에들 하고요. 우리 선수들 올해 좋은 성적 낼 수 있도록 응원합시다. 글고 저는 우리팀 전북의 지속적인 투자가 되서 너무 좋습니다. 전북 화이팅!!!

김창희2019-01-21

그러게요. 아주 분위기 망치고 질 나쁜 표현 을 아무렇지 않게 쓰네요. 아무리 용병이라지만 중국리그 실패자, 중동일본 실패자, 저딴용병 등등 이런 말도 안되는 표현을 쓰다니... 진짜 이동현님 글을

김창희2019-01-21

그러게요. 아주 분위기 망치고 질 나쁜 표현을 아무렇지 않게 쓰네요. 아무리 용병이라지만 중국리그 실패자, 중동일본 실패자, 저딴용병 등등 이런 말도 안되는 표현을 쓰다니... 진짜 이동현님 글을 티아고, 아드리아노, 이바니이세이 용병선수들이 안봐서 다행이지 .. 이건 뭐 기존선수들 사기를 떨어뜨리는 것도 참 사람이 할 짓이 못되죠. 참 생각없는 사람.. 여기가 무슨 네이버 축구기사 댓글다는 곳이랑 같은 취급을 하시네...

박남용2019-01-21

일단 구단을 믿고 기다려 봅시다.

손승진2019-01-21

찹찹합니다. 이런 글에도 댓글을 달아야 하니

손승진2019-01-21

구단주세요? 무슨 구단주도 아니고 감놔라 배놔라 하는겁니까? 물론 의견을 말할 수 있지만, 구단주도 그렇게 이야기 안할 것 같은데... 참... 이런 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님이 팬인지 의심이 드네요....

신용민2019-01-21

이 사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커뮤니티 여기저기 들쑤시고 다니는 "해모수"인거 같은데 ㅋㅋㅋㅋㅋ 언어선택이나 말투나 ㅋㅋㅋㅋㅋㅋㅋㅋ 하다하다 전북 공홈까지 쳐들어와서 이짓거리 하네요 ㅋㅋㅋ 전북현대 갤러리에서도 이짓거리 하다가 쫓겨난거로 알고 있는데

최기재2019-01-21

직접 저 선수가 뛰는걸 본것도 아니고..무작정 비판부터 하는건 무슨 심보인지 모르겠네ㅋ 어떤 선수든 자기에게 맞는 옷이 있는겁니다. 능력이 좋고 아무리 팀이 좋다 하더라도 선수가 팀 색깔에 맞지 않으면 적응 하지 못하게 되죠. 유럽 빅리그에서도 그런 경우는 많이 보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 좋은 재료라 해도 초밥에다가 된장을 발라 놓으면 못먹는 음식이 되는거죠.

박종원2019-01-22

자국민과 자국리그를
사대주의라고 표현하다니 ㅉㅉ
현대가 뭐가 아쉬워서 호주에
사대를함 ?

이수하2019-01-23

전북팬이라면 글쓰는 매너도 필수입니다.마음은 이해가 되지만 표현은 부적절해 보입니다.
일단 우리팀에 온 이상 가족입니다.
모라이스감독 및 담장님 믿고 지켜보도록 하죠~

김인수2019-02-23

참고로 "사대주의"란 나보다 크고 좋은 것을 도가 지나치게 따르는 것을 말하고요, 나보다 작고 못한 것에 대해서는 사대주의란 단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